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진스 민지 칼국수 몰랐다 사과할 일?

반응형

뉴진스 민지가 2023년 1월에 칼국수 몰랐다고 했다가 1년이 지난 2024년 1월에 사과하게 된 일이 벌어졌습니다. 기호 식품인 칼국수에 대해 한번 고찰해 보고 어도어 공식 입장 전문도 찾아보았습니다.  

 

Flaunt (월간) 2023년 No.189 뉴진스

 

뉴진스 민지 칼국수 몰랐다 에피소드

 

 

작년 2023년 1월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칼국수가 뭐지?'라는 혼잣말이 1년이 지난 지금까지 비방을 일삼는 악성 글들이 난무했습니다.

 

악성 글들이 내건 의견은 주로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지역마다 널린 것이 칼국수인데, 어찌 이것을 모를 수 있느냐? 거짓말 아니냐?"라는 것이었습니다. 칼국수를 정말 한 번도 못 먹어봤겠느냐는 뜻으로 받아들인 모양입니다.

 

뉴진스 민지의 사과

 

 

뉴진스 민지 사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해명을 했지만 너무 미숙한 태도로 실망시켜 드린 점 스스로도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민지의 사과문입니다.  

이에 아티스트를 보호해야할 소속사 어도어가 공식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어도어 공식 입장 전문

 

NewJeans 권익 보호 관련 안내문 안녕하세요. 어도어입니다.

 

최근 뉴진스 멤버들과 관련하여 많은 마음을 쓰고 계시는 팬 여러분께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을 표하는 한편, 악성 댓글과 비방, 유포 행위에 대해 다시 한번 안내 말씀 드립니다.

 

어도어는 지난 12월 29일 '아티스트 권익 침해 관련 법적 대응 상황 안내'를 통해 공지한 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뉴진스 멤버들과 관련한 악성 댓글, 악의적 비방, 모욕,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행위에 대해 상시적으로 법적 대응 중에 있습니다.

 

비단 이러한 법적 대응 공지로 인해서가 아니라, 한 사람의 인격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더 이상의 무분별한 억측가 악의적 비방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어도어는 뉴진스 멤버들의 권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뉴진스에게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이 멤버들에게 큰 힘이 됨을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논란에 대한 개인적 생각

 

 

개인적으로 음식에 관심이 없으면 떡볶이도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떡볶이를 먹어본 적도 있고  알긴 하지만 굳이 떡볶이 먹어야 하냐. 알아야 하나. 관심 자체를 안 가졌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떡볶이 정말 맛있어, 이 세상 떡볶이 하나씩 먹어 보고 싶고 냄새만 맡아도 군침이 돈다고 진심을 담아 표현하길래, 그때서야 아, 떡볶이가 그렇게 맛있는 음식이구나 생각하게 된 경험이 있습니다.

 

떡볶이를 어쩌다 먹는 나는 제 돈 주고 떡볶이 사먹진 않습니다. 기호 식품이니까. 하지만 떡볶이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발언이 상처일 수 있습니다. 떡볶이 좋아하는 사람 주위에 정말 많습니다.

 

칼국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칼국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K팝 여자 아이돌로 유명한 뉴진스의 민지가 칼국스를 모른다는 발언으로 상처를 받을진 모르겠지만, 이것이 논란이 될 정도로 큰 잘못은 아닙니다.

 

아무튼 민지의 칼국수 사과문은 보니, 기호 식품 사소한 거 하나까지 따지는 대한민국 미운털 호도화로 생각됩니다.

 

이럴 때 이 음악 한번 안 들어볼 수 없죠. 명수네 떡볶이.  

 

https://youtu.be/QN916lH2Z3A?si=HvAvEA3-LoVH5VLE

 

반응형